A and B
A,B는 객체 자체/ 연산/ 함수 다 가능
and연산자 앞 뒤의 객체(연산 결과가 객체인 연산도 가능)가 True인 경우에는만 True를 리턴
print((1 - 1) and True)
# 0 False객체가 생성되서 리턴되는게 아니라 앞에 연산의 결과인 0(거짓을 의미하는 객체) 리턴
-A가 거짓을 뜻하는 객체라면, B는 and 연산자가 고려하지 않음. B의 결과를 확인하지 않음.
A가 이미 거짓이기 때문에 and연산자의 결과는 거짓.
False객체를 새로 만들지 않고, 그냥 A(또는 A의 결과)를 리턴
result = 1 + 3 - 3 and 'something else.'
print(result)
# 'something else.'
-A가 참이라면 연산의 결과는 up to B
B가 참을 뜻하는 객체인지 거짓을 뜻하는 객체인지 확인할 필요 없이 B의 결과 리턴(B가 참이면 참, 거짓이면 거짓)
A or B
둘 중 하나만 True여도 True 리턴
and 연산자와 동일한 방식으로 리턴
# A가 참이면 A 결과 리턴
print(1 or False) # 1
# A가 거짓이면 B 결과 리턴
print([] or 3 * 0) # 0
print(False or 'False') # 'False'
not
not 표현식
결과는 항상 True, False 객체로 나옴
'코테 공부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Python 안전지대 / set.update(set) / zip() (0) | 2023.06.07 |
---|---|
Python 외계어 사전, 요소 제거하면서 for문을 돌리면.. (0) | 2023.06.07 |
Python 코테 스터디 .maketrans(기존, 변경, 제외) / .translate(번역 매핑 테이블) / [] (빈 거) #False (0) | 2023.06.06 |
Python f-string , 정렬 (0) | 2023.06.05 |
[백준] Python 코테 스터디 -수들의 합 (그리디) (0) | 2023.06.05 |